중앙대학교
서양화
석사
중앙대학교
서양화
학사
안녕하세요. 그림 그리는 정규형입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이것저것 많이 시켰었는데 그 중에서 그림 그릴 때 제일 집중하며 했던 것 같습니다. 과목들 중에서도 칭찬을 가장 많이 받은 과목이기도 해서 이때까지 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Q. 추구하시는 작품 스타일이 궁금합니다.
일상 속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낀 것을 드로잉 하며 그 드로잉들을 자료 삼아 캔버스나 종이, 화판 등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흔히 보는 풍경 속에서 제가 관심을 가지고 보는 소재들을 한 화면에 재구성하며 저만의 특별한 일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현재 표현하고 주제는 일상에서 찾아오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시되는 일상 속에서 이 모든 것이 당연한 것일까라는 질문을 던지는 순간 새로워지고 특별해지는 것을 전하고 싶습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홈스테이라는 작품입니다. 공부 때문에 잠깐 머물렀던 공간이었는데, 이 그림을 통해 개인의 공간에 대한 특별한 생각을 하게 된 그림이라서 애착이 갑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일상생활 속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것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 거리를 돌아다닐 때 그리고 싶은 것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꾸준히 드로잉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모습과 변화하는 주위의 공간들을 그리며 다양한 방식으로 작업을 할 생각입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다음 작품이 궁금해지고 보고 싶어지는 작가이고 싶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영화랑 만화책 보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세계 여행을 하면서 여러 나라에서 전시도 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작업 얘기를 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