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
동양화
석사
성신여자대학교
동양화
학사
본인은 꿈을 통해 나타나는 무의식 세계의 이미지를 조형적으로 옮김으로써, 다른 하나의 동화적인 이미지를 만든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그림 그릴 때가 가장 즐겁고, 세상의 모든 풍경들을 나만의 시각으로 풀어 나가는 것이 재미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많은 이들에게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움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작품을 위해 발전시키고자 한다. 본인의 작품에 나타난 동화적이고 희화적인 요소들은 순수의 동심 세계와도 같은 맥락으로 마음 깊이 묻어뒀던 이상세계, 천진무구한 원상의 세계를 떠올릴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작품제작의 기본 정신이라 할 수 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로 사용하는 표현이라기보다는 '우리 집에 왜 왔니?'시리즈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작업하는 부분이 색감이다. 색은 현실 세계와 상상의 세계의 구분을 모호하게 만드는 중요한 매개체로 본연의 색을 드러내기보다는 색들이 섞여 나타나는 오묘한 색들이 시각적으로 더 풍부한 상상을 만든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우리 집에 왜 왔니?' 라는 작품이 시리즈의 가장 메인 그림이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꿈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형상들이나, 유독 잊히지 않는 꿈을 모티브로 작업한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현재 무의식(꿈)을 주제로 다른 시리즈로 계속 진행 중이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다양한 예술이라는 분야에서 미술은 난해하고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림을 보는 내내 편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작업을 하는 작가로 기억되길.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야구!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_^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이들을 너무 좋아하고, 아이들의 순수한 그림을 보는 것이 작업 활동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개인 작업실 겸 미술학원을 꾸릴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