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미술학 학사
우리 모두가 위로받고 공감할 수 있는 포근하고 따스한 그림으로 함께 하고자합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되고 싶었고,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욕구를 채우다 보니 어느덧 여기까지 온 거 같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간절히 바라는 것을 향한 그리움과 위로, 그리고 따뜻한 사랑 속에서 느끼는 행복과 추억에 대해 말하고 싶습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수채화로 세밀하게 털을 한 올 한 올씩 겹겹이 쌓아가며 털 특유의 포근함과 부드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밀화 작업을 좋아해서 보다 세밀하게 표현 할 수 있는 재료인 수채화로 작업을 계속 이어가고 있고 저에게도 잘 맞는거 같아요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모든 작품들에 애착을 갖고 있는데 반드시 하나를 꼽아야 한다면 <내곁에 있어줘_하얀토끼>라는 작품입니다. 그리움을 주제로 그린 작품들로 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그에 대한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작품들입니다. 지금은 무지개다리를 건넜지만 반려 토끼가 작품의 모델이기도 했고 작업의 방향성을 잡게 해준 작품이라 조금 더 애착이 갑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일상생활이나 동물 사진, 영상, 그리고 저에게 소중한 것들에서 영감을 얻는 편입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보는 이로 하여금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이 느껴지는 밝고 따뜻하고 행복한 느낌의 그림을 계속해서 그려나갈 생각입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위로를 전할 수 있는 따뜻하고 포근한 그림, 계속해서 보고 싶은 그림, 그런 그림을 그리는 작가로 남고 싶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면서 시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무엇이든 지금보다 하나라도 배워보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