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한국화전공 석사
그리는 행위는 과거와 현재의 생각과 말과 행위를 반추하고 그것의 생생함을 화면에 옮겨내는 것.
그것은 일상의 단면에서 부터 우리가 사는 세상과의 조우와 갈등, 상황을 제시하는 것이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어린시절 그림그리기를 좋아했다.
그림은 말할 수 없는 기쁨이 있었고, 자연스럽게 예술고등학교로 그리고 그림을 업으로 삼게 되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나에게 그림은 일기와 같고, 고해하는 장소와 같다.
작업은 지극히 사적인 영역이면서, 끊임없는 소통과 피드백을 원하고 갈등한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사물(바위, 나무, 벽면, 바닥....)의 표면을 여러겹의 한지로 탁본을 뜨고, 그것의 얼룩과 흔적을
이용하여 찢어서 붙이는 작업이다.
한지콜라주는 특별한 텍스쳐와 그리기와는 다른 생경하고 새로운 화면을 산출한다.
일종의 한지 회화라고 할 수 있다.
한지를 찢는 것 자체에서 새롭운 쾌감을 얻을 수 있고, 우연과 필연의 레이어가 쌓이는 것자체.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여러작품이 있는데, 특히 새로운 계기, 실제의 사건, 개인의 경험이 개입된 작품이 그렇다.
출품된 작품중에는 모빌이라는 연작은 서귀포 이중섭입주작가로 있을때 영감과 그때의 경험, 실제 사고가
개입된 작품이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작품의 영감은 나와 타자(공동체)와의 관계, 일상생활에서 있었던 일, 가족에 대한 연민 등의
인간으로서 겪게되는 다양한 감정에서 비롯된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지금까지 작업은 회화와 한지의 물성을 더 자유롭게 실험하는 것이다.
절제하는 방법론(서사구조)에서 조각적이며, 암시적, 상징적인 언어로 나아가고 싶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작가의 삶이 작품에 묻어나는 작가?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산책. 커피볶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