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안다은

An Da Eun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회화전공 졸업 석사

2점의 작품
2점의 작품
개인전
2022 스치지 못한 풍경 (H.아트브릿지, 서울)
2020 Seize the Moment (사이아트도큐먼트, 서울)
단체전
2022 여유로운 호흡 (ART SPACE AT, 서울)
Perspectives 2022 (CICA미술관, 김포)
2021 美완성 여행_Green vibes (5CULTUREUM, 서울)
모락모락展 (갤러리일호, 서울)
한 여름밤의 꿈 (5CULTUREUM, 서울)
New Thinking New Art 2021 (리서울갤러리, 서울)
서리풀 ART for ART 대상전 (한전아트센터갤러리, 서울)
2020 김동진,안다은 2인전 '우리에게 고유한 주름' (ART SPACE AT, 서울)
2018 대안공간 눈 프로젝트 전시 '이서순, 같이' (대안공간 눈, 수원)
2017 희수갤러리 작가공모 선정전 '6월에 만나는 6인展' (희수갤러리, 서울)
작품소장
2022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서울)

작가의 말

일상과 여행에 대한 기록은 가방 속 소지품을 일기와 같이 사실적으로 그려나가는 것으로 시작되어, 가방 밖의 사물 그리고 사람들을 관찰한 풍경 드로잉으로 동시에 진행해왔다. 여행 중 바라본 장면들을 통해 그림을 그리는 에너지와 영감을 얻기에 그곳에선 드로잉을 위한 스케치북이 함께했다. 언젠가부터 난 모르는 사람이 들어간 장면, 그곳 사람들 의 일상적인 모습에 눈길이 갔다. 여행을 떠나 나의 익숙한 일상적인 삶을 벗어남과 동시에 그들의 익숙한 일상에 본 능적인 끌림이 있었는지도 모른다.
흘러가는 시간 속 모든 순간들은 기억과 기록으로 남길 수 없다는 것을 앎에도 붙잡고 싶은 것들이 있다. 그것은 특별 한 것들이 아니었다. 일상과 여행 속 기억의 단초가 되었던 개인적 소지품에서 이제는 누구에게나 보이지만 특별히 눈 길 갈 이유 없어 보이지 않는 일상의 단면을 그려나가고자 한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화. 시각적으로도 물질적으로도 가장 깊이 있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그동안 수집된 여행사진들을 하나하나씩 보고있다. 그러다 우연히 담긴 스냅 사진의 다양한 장면들이 흥미롭게 느껴졌다. 그렇게 발견된 우연의 장면들을 그려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