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오킹

O-oking

용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사

2점의 작품
2점의 작품
개인전
2020 '여름이야기' (라이크디즈 1601)
'시크릿가든 전' (갤러리포인트)
단체전
2023 '작가의 H상점'<부제 : 할배와나 에피소드> (화성시문화재단)
'I like it' (슈페리어갤러리)

[전시] 아! 좋다 I like it / 슈페리어갤러리
Press Release 대중예술은 고급예술과 대립되는 개념으로 쓰였으나 최근에는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기술발전으로 예술은 반복과 재생산이 가능해지고 AI의 등장으로 제작자에 관한 원천적인 의문까지 드는 세상입니다. 현실과 가상 현실의 경계도, 복제와 원본의 경계도 허물어지는 시점을 맞이하였습니다. 일상과 예술의 경계가 사라졌 듯 작가의 의도에 따라, 작가의 표현 방법은 다양해졌고, 개개인의 기호와 작가의 상징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면서 예술을 우리 생활의 전반적인 일상으로 접목되면서 예술을 소유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게 다양하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9명의 작가들을 모아 보는 이들에게 대중성과 사랑스러운 공감을 불러일으킬 《 아! 좋다 I like it 》전시를 선보입니다. ​ 작가 고봄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 거리의 풍경과 일상 사물들을 특유의 질감 묘사로 자신만의 색깔로 밝고 경쾌한 느낌을 표현해냅니다. 작가 김소라는 보고 듣고 느끼는 것들의 풍광들을 생동감 있는 붓 터치로 그려냅니다. 작가 김잼은 따뜻한 일상과 취향이 녹아든 행복한 기운이 담긴 그림을 선사합니다. 작가 드로우주는 삶에 스미는 잔잔한 일상의 감정을 그리는 작품을 선보입니다 작가 반하다는 자신이 보는 세상을 자연의 풍경과 인물의 컷들로 구성해 다채롭게 그려냅니다. 작가 신미림은 삶 속에 녹아든 감정들을 꺼내어 추억의 의미를 경험하게 합니다. 작가 엄재원은 아크릴이라는 소재로 컨셉에 맞게 컷팅하고 채색해 재미있는 형태감으로 오브제 작품을 보여줍니다. 작가 오킹은 과슈와 색연필을 사용하여 파스텔 톤의 색감을 띄며, 동화 속 장면처럼 편안함과 따뜻함을 전합니다. 작가 한주은은 도예와 회화를 아우르는데 나뭇잎이나 직선적인 패턴에서 느껴지는 북유럽 디자인에 다양한 연구를 통해 얻어진 한국적인 미를 더해 작가만의 색감으로 오브제 도자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뮤움
<작가 H의 상점> 참여작가 민율·오킹·리나리
화성시문화재단은 10월 31일~12월 10일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중견작가 기획전 <작가 H 상점>을 열었다. 작가 개인의 정체성과 입지를 다지는 시간이자, 시민은 작품을 구매하는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한 전시다. 이번 전시는 화성에 작업실을 두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민율, 오킹, 리나리 작가가 참여했으며 유화와 일러스트,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였다. 이들을 만나 기획전 참여 소감과 함께 작품 세계를 들어봤다.
(재)화성시문화재단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