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정아씨

Junga.C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석사
계명대학교 서양화과 학사

43점의 작품
43점의 작품
개인전
2023 OTP(One, Triangle, Pentagon) (갤러리 인사아트)
당.구.공 (대한민국 국회아트갤러리)
2021 얼굴(visage) (국회 소통관 외계인 키친)
정아씨의 크리스마스 (살롱리아)
2020 마음의 집 그리고 책 (유나이티드 갤러리)
Freedom (예가아트갤러리)
집+상상=사람 (이태원탭퍼블릭)
2017 꿈의 조각들 (BNK 부산은행갤러리)
단체전
2023 공간 색을 입다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미술관, 경기도)
silverlining (3hoshop, 서울)
시선 (현대백화점 신촌점, 서울)
2022 토카아트 10주년 믹스앤매치기념전 (구루지갤러리, 서울)
YOUTHFULL22 (초이갤러리, 서울)
2021 강릉팝아트전 (강릉아트센터, 강릉)
DDP 디자인페어전 ( DDP, 서울)
엄마예술가 (청년예술청, 서울)
2020 사계11주년 기획전 (예봄갤러리, 청주)
ART After Corona? 신도림 토카아트 오픈 스튜디오 (신도림 역사, 서울)
해피트리뉴우전 (갤러리까페다다, 서울)
2019 10-100 행복한 그림전 (Gallery MAC, 부산)
made in Guro (갤러리 구루지, 서울)
핑크아트페어전 (그랜드 인터컨티네탈 파르나스호텔, 서울)
조형아트서울전 (코엑스, 서울)
아시아프 히든아티스트전 (DDP, 서울)
마음의 깊이 전 (예술공간 봄, 수원)
모퉁이전 (실로암S갤러리(시각장애인 복지관), 서울)
뉴저지 추석대잔치 (New OverPeckpark, 뉴욕)
역사위의 정물화, 신도림 토카아트오픈 스튜디오 (신도림역사, 서울)
2018 서울롯데호텔소공점아트페어(SCAF) 전 (서울롯데호텔, 서울)
2017 홍익대학교교육대학원 미술교육학과 제9회동문전온전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한국미술협회협회전, 서울)
작품소장
2021 남산하우스 2 (대한민국 국회)
<이상세계 2 >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2020 카드집 (유나이티드갤러리)
남산하우스 (서울특별시)
수록/협찬
2022 카카오 TV 결혼백서 (주인공 house)
2020 드라마 TVN 스타트업 (사무실 )
수상/선정
2021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선정작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2020 서울특별시 신진미술인 작품 선정작가 (서울특별시)
서울예술재단/표갤러리 신진작가지원 프로그램 선정작가 (서울예술재단)
레지던시
2023 문화철도 959 레지던시 입주작가 (신도림역사)
2020 문화철도 959 레지던시 입주작가 (신도림역사)
2019 문화철도 959 레지던시 입주작가 (신도림역사)
기타
2023 구로미술협회 사무차장 (한국미술협회 구로지부)

작가의 말

안녕하세요? 내 인생이 만약 포켓볼 게임이라면 저는 이렇게 상상하고 싶어요. 포켓볼 게임으로 비유한 당.구.공 속에는 작가의 삶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공 인가요?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작가가 되고 싶었던 것은 오래도록 꿈꾸던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작가가 되는 길은 정신적으로 독립하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했을 때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최근에 그리고 있는 당.구.공 시리즈는 우리 삶의 이야기를 담은 것입니다. 삼각프레임에서 시작된 단단한 작은 공이 자유롭게 흩어지지만 만나서 부딪히는 소리를 내는 것처럼 우리는 서로를 알아갑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재료 기법은 아크릴입니다. 매트한 재료이고, 채색 후 가장 플랫함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림의 색채가 강렬한 이유는 여러번 아주 여러번 색을 입혔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최근에 그린 작품 중에는 서울을 상징하는 거리 청담동 아이돌 작품이 있습니다. 다양한 건물들이 화려한 옷을 입고 당당한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 삶의 모습을 닮아가고 있는 건물들도 재미있고, 품격있는 서울의 모습을 상징하는 것 같아서 저의 대표 작품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건축가들의 발상을 좋아했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색깔 공 속에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발상과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저는 현실 속에서 상상하는 것을 좋아해서 신문 스크랩을 하거나 라디오를 자주 들어요.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다양한 색깔 공을 그리고 있고, 10cm 당구공 미니 사이즈도 제작했답니다. 다양한 색깔공을 재미있게 그리면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요. 문화철도 959 레지던시 입주작가로서 구로구 지역 주민들과도 자주 소통하고 싶어요.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재미있고 흥미로운 그림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작가이고 싶어요. 포켓볼 게임처럼요~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대화하고 토론하는 걸 좋아한답니다. 세미나도 자주 가구요.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금은 사람들에게 저의 메세지를 많이 알리는 것이 목표랍니다. 당.구.공이 부딪히면서 소리가 나는 것처럼 우리 사회의 문제 <소리>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해야 한다고 생각한답니다. 저는 기회가 된다면 사람들에게 예술을 통해 우리 사회의 문제를 이해하고 예술로서 소통하고 사람들과 공감하는 사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대중과 소통하는 방식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연구하는 예술가,“작가 정아씨”
작가 정아씨로 활동하고 있는 양정아입니다. 저는 2019년부터 서울에서 활동을 하기 시작했어요. 현재 구로구 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문화철도 959 레지던시에서 열심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나의 삶의 모습이 포켓볼 게임이라면’ 주제로 그림 그리고 있습니다. 시각예술가로서 평면, 회화작업을 많이 합니다. 전시 방식은 설치 및 영상, 음향 등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대중들과 저만의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노력중입니다.
엔드뷰 (언론보도)
[people] 화가 양정아, 국회 소통관서 '얼굴' 개인전
고결한 삶을 재조명하는 자아발견과 거울을 보고 치장하는 겉모습이 아닌, 민낯이나 인간 본질의 모습을 찾아본다. 사유의 시간을 갖게하는 찰나의 순간, 떠오르는 얼굴, 이미지를 통해 삶의 순간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소담스런 자리가 마련됐다. 2021년 1월, 신축년 '흰소의 해'를 맞아 이달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국회 소통관 1층에서 열리는 정아씨 개인전 '얼굴'이 잔잔한 감동을 안겨 화제다. 정아씨 개인전은 '사랑을 싣고서'를 포함해 20여 작품을 전시, 캘러리의 시선속에 선풍적 인기를 예고한다. 지난 2006년 5월, 전국판화공모전 우수상에 이어 2007년 7월 역시 전국판화공모전 우수상에 빛나는 양정아화가의 개인전이 사뭇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리라. 희대의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어느 순간 홈바디라는 삶의 형태를 몸소 배워 익혀간다. 무려 1년 남짓 황금의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 삶의 형태는 질곡속에 핀 방초인 양, 적잖은 변화와 탁류에 버거워 한다.
환경방송 (언론보도)
국회아트갤러리 10월 상반기 작품전 '당. 구. 공'
국회 아트갤러리가 10월 상반기 작품전으로 당구공을 작가의 시각으로 풀어낸 전시회를 마련했습니다. 양정아 작가는 삼각 프레임속에서 시작된 단단한 작은 공이 자유롭게 흩어지지만 공이 만나서 부딪히는 소리처럼 우리는 살아가면서 서로를 알아간다며 이를 당구공 속에 담에 표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작품전은 오늘부터 14일까지 국회의원회관 1층 아트갤러리에서 열립니다.
국회방송 (언론보도)
당구공으로 깨달은 '연기법'
불교의 연기법에서 영감을 얻어 '당구공'을 소재로 한 그림 전시회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국회 아트갤러리는 오늘부터 14일까지 의원회관 1층 갤러리에서 '당구공'이란 주제로 작가 정아씨의 개인전을 엽니다. 이번 전시회는 '모든 것은 인연에 의해 일어난다'는 불교의 연기법을 바탕에 두고 알 수 없는 인생에 집착하지 말라는 뜻을 담은 작품 '심사숙고'와 '보이지 않는 것' 등 20여 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작가는 단단한 작은 공이 자유롭게 흩어졌다가 만나서 부딪히는 과정이 살아가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우리의 삶과 닮았다며 '당구공'을 작품 소재로 삼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불자화가 정아씨의 배우자는 국회직원불자회 총무인 김재주 사무관으로 독실한 불자 부부입니다.
BBS NEWS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