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또도아

TTODOA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서양화 석사
건국대학교 글로컬 현대회화 학사

12점의 작품
12점의 작품
개인전
2023 Art is one (H gallery)
2022 Solo Exhibition (Tokyo Toyosu civic center)
TTODOA (Tokyo Ginza G2 Gallery)
단체전
2023 Nonylism (Rheehall art gallery)
Art sun set 101 (Marina sun set)
Art Alliance (Jane Claire)
Borderless (kyungin Museum)
2022 Seiko Art Exhibition (Tokyo Metropolitan Art Museum)
작품소장
2023 리비스 주식회사
BLS Clinic
올랜드 아울렛
백이산화로
고도아트갤러리
2022 GuGugirls Tokyo
Art Eun
Kokusai Express Japan
H gallery
수상/선정
2023 현동자 안견 공로 표창 (사단법인 안견기념사업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봉사대상 (국회헌정기념관)

방송문화예술, 최연소작가 수피아(15) 청년작가 또도아(31) "서울아트페어2022 솔드아웃" 한국미술계 새로운 신드롬 만들다!!
또도아(TTODOA) 작가는 오는 9월 27일 Tokyo Civic Art center에서 7번째 초대 개인전, 긴자에 위치한 G2 gallery에서 8번째 개인전과 11월에 국립현대미술관(우에노) 공모전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인터뷰뉴스TV (언론보도)
청년작가 또도아, 'TTODOA' 도쿄에서도 3연속 솔드아웃!
서울아트페어, 대구아트페어에서 솔드아웃 되어 승승장구 중인 또도아 'TTODOA' 작가(31)가 서울 청담동 H Gallery와 도쿄 긴자 G2 Gallery의 특별 프로모션으로 진행하는 도쿄 시빅센터 특별기획전을 성공리에 마쳤다. 지난 9월 27일 오후 도쿄에서 열린 VIP 리셉션 오프닝에서 또도아의 특별전 '예술은 하나이다' 에서는 대한민국 청년작가의 미래를 소개하는 가운데, 많은 일본 팬들의 환호속에 3연속 전시회 솔드아웃 기록을 세웠다.
서울문화투데이 (언론보도)
방송문화예쑬, 또도아 'TTODOA' 솔드아웃... 청년작가 또도아 4연속 솔드아웃의 신화를 쓰다!
또도아 작가는 올해 1회로 개최되는 울산 아트페어에 참가했다. 울산 컨벤션 센터에서 12월 8일, 올해로 첫 회를 맞이하는 울산 아트페어에 서울 금다화갤러리 초대로 참여해, 세계 경기 침체가 심화하는 가운데인데도 불구하고, 서울아트페어, 대구아트페어, 도쿄 특별기획전에 이어, 울산 아트페어까지 4연속 솔드아웃의 기염을 토했다.
인터뷰뉴스TV (언론보도)
4연속 솔드아웃의 주인공 또도아 2023 대한민국공헌대상 수상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청년작가 또도아(TTODOA)가 새해에 2023 대한민국공헌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도아 작가는 서울, 대구, 울산 아트페어와 일본 도쿄 기획전시를 포함, 4연속 솔드아웃의 주인공이 되어 화제가 되었던 작가이며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미술시장에 MZ세대의 새로운 저력과 미술 세계의 밝은 청사진을 보여준 초현실주의 미술가이다.
시사TIMES (언론보도)
[인터뷰] '여백의 美' 또도아 작가 "사람 냄새 나는 작품 그릴 터"
"요즘 사람 냄새 나는 작품을 그리는 작가가 드문데, 제가 따뜻한 감성의 작품을 내는 작가가 되겠습니다" 세계적 미술 작가 '구구킴'(GuGu Kim)의 첫 수제자인 '또도아' 미술 작가(32·도도아· 사진)는 27일 "에세이 등 따뜻한 감성을 담은 책을 많이 보고, 그에 대한 발상을 얻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2017년 본격적으로 미술계에 뛰어든 또 작가는 자신만의 작품 스타일이 뚜렷한 덕분에 업계에서 인정 받고 있다. 특히,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하며 깨닫게 된 '여백의 미(美)'나 '단아한 느낌'을 확실히 살려 좋은 작품들을 내고 있는 것이다. 그는 "대부분 제 작품들은 흑백 베이스에 빨강·노랑·파랑 등 한정된 색깔로만 포인트를 주고 있다"며 "색을 간결하게 빼는 작업을 하는데, 디지털과 순수미술 경계 선상의 느낌으로 그리고 있다"고 전했다.
파이낸셜뉴스 (언론보도)
또도아 작가, '아트페어 대구'에서도 솔드아웃 기록
청담 H갤러리는 전속 활동 중인 또도아(32.도도아) 작가가 최근 열린 '아트페어 대구'에서 작품 '솔드 아웃'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또 작가는 지난해 8월 서울아트페어를 시작으로 도쿄, LA, 홍콩 아트페어를 비롯해 이번 대구 아트페어까지 작품을 모두 팔아치웠다. '아트페어 대구' 주최 측인 고도아트갤러리는 "이번 참여 작가 중 가장 먼저 '솔드 아웃'한 작가가 됐는데, 오픈 첫날 완판이 됐다"고 전했다. 지난 2017년 본격적으로 미술계에 뛰어든 또 작가는 자신만의 작품 스타일이 뚜렷한 덕분에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하며 깨닫게 된 '여백의 미'나 '단아한 느낌'을 확실히 살려 좋은 작품들을 내고 있다는 평가다. 또 작가는 "대부분 제 작품들은 흑백 베이스에 빨강·노랑·파랑 등 한정된 색깔로만 포인트를 주고 있다"며 "색을 간결하게 빼는 작업을 하는데, 디지털과 순수미술 경계선상의 느낌으로 그리고 있다"고 전했다.
파이낸셜뉴스 (언론보도)
또도아 (TTODOA) 작가, 숙명여대 ESG와 AI 교육·컨설팅 교육 개설 제의 받아
한국의 청년 미술 작가 또도아(33)가 세계적인 인정을 받으며 미술계의 샛별로 떠올랐다. 그는 독특한 색채와 형태로 이루어진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작품(빨간우산, 동물, 내면)의 시리즈들을 통해 자신만의 예술 철학인 ‘또도이즘(TTodoism)’을 선보이고 있다. 또도아는 대학에서 동양화를, 대학원에서는 서양화를 전공하면서 깨닫게 된 ‘여백의 미’나 ‘단아한 느낌’을 확실히 살려 세련된 민화를 보는듯한 새로운 장르의 한국화를 담아내고 있다. 그는 색을 간결하게 빼는 작업을 하면서 디지털과 순수미술의 경계 선상에서 작업한다고 한다. 그의 작품들은 모노톤 베이스에 빨강, 노랑, 파랑 등 한정된 색깔만을 사용해 간결함의극치를 담아내고 있다.
시사TIMES (언론보도)
또도아 (TTODOA), 한국의 미술계 샛별 떠올랐다
한국의 청년 미술 작가 또도아(33)기 ㅅ[계쩍인 인정을 받으며 미술계의 샛별로 떠올랐다. 그녀는 독특한 색채와 형태로 이루어진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작품(빨간 우산, 동물, 내면)의 시리즈들을 통해 자신만의 예술 철학인 '또도이즘(TTodoism)'을 선보이고 있다.
인터뷰뉴스 TV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