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이원아

Wonalhi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원 디자인학부 색채디자인 박사과정

28점의 작품
28점의 작품
개인전
2025 COLOR IS LIFE (galleryharang(부암동))
2024 색채가 보내준 선물(개인전) (선진 샵 오름(사옥, 복합 문화공간,강동구 둔촌동역))
전통 색채를 찾아가는 과정 (이원아) ((사)한국민화협회사이버 갤러리 금주의 작가 코너(개인전))
화양연화 ( 국회 아트갤러리(국회의원회관))
2022 능라금의 (운현궁)
2019 민화와 함께 행복한 가을 (서울수서경찰서)
봉은사 가을 민화전시회 (대한불교조계종 봉은사)
단체전
2025 STO 한국 현대 미술 (잇다 스페이스 작은 미술관(인천))
2024 한국 미술 재발견 (금보성 아트 센터)
again minwha (이탈리아 피에트로 산타)
What a plastic world 2024국제 초대전 (구띠갤러리(서초동))
강남 미술협회 제30회 정기전 (인사 아트 센터 1층)
인천 호텔아트페어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호텔)
2024 한일 우호 미술 전시회 동행 (일본 도쿄 주일 한국 문화원 갤러리 MI)
6days (Q-artspace 일산 파주)
blooming art festival (인천 롯데 백화점)
오늘의 작가전 이수갤러리 (인사동 이수갤러리)
한국인도 수교 50주년 기념 한국 민화 초대전 (odi art center(india))
아트미르 국제 전시 초청전 (러시아 Nizhni Novgorod)
oriental calendar (러시아 MOSCOW SNEG갤러리)
한국민화 정예작가전 2차귀국전 (갤러리 일백헌)
오늘의 전시,오늘의 작가전 (LeeSoo Gallery)
2023 야~호 복 내려온다 (갤러리 이즈(진채연구소))
2023 바라보고 담고싶은 전시 (리수갤러리)
구민행복프로젝트 민화를 담다 (도곡1동 주민센터)
2023 뱅크 아트페어 (SETEC)
23아트광주 (김대중컨벤센터)
인도수교 50주년 초대전, (odisha state museum)
Italia Pietra santa 한국 민화 정예 작가전 (이탈리아 일백헌)
제28회 한국민화협회회원전 (성남아트센터 갤러리 808)
Seoul Art Show (COEX)
2022 창작지원 프로젝트 (갤러리 일백헌)
월간민화 세화전 (동덕갤러리)
2021 괜찮소 (갤러리 이즈(진채연구소))
어울림 (무수갤러리(티솜))
한국민화협회 제26회 회원전 (동덕갤러리)
월간민화 세화전 (동덕갤러리)
2020 한국민화협회특별기획전 (베트남 하노이 한국문화원)
이화연 (경인미술관)
한국민화협회제25회 회원전 (온라인)
2019 강남구 마을공동체 이웃만들기 소확행 민화전시 (갤러리 LHI(현 갤러리 연))
찾아가는 동사무소 개관기념 민화 전시회 (강남구 도곡1동 주민센터)
강남구청 2019 아티스타쇼 (강남구민회관)
작품소장
2024 초충도 맨드라미 (일본 요코하마 총영사관)
2023 구민행복프로젝트 민화를 담다 (도곡1동 주민센터)
수상/선정
2023 Robert W G Hunt international poster award (AIC,Thailand)
2022 제15회 대한민국 민화공모대전 월간민화상 (갤러리 라메르)
2021 TSOM 공모전 (무우수 갤러리)
제5회 전국민화 공모대전 (한국 미술관)
제14회 대한민국민화 공모대전 (인사아트)
창작 지원 프로젝트 입상 (갤러리 일백헌)
2020 제4회 전국민화 공모대전 (한국미술관)
제13회 대한민국민화 공모대전 (경복궁)
2019 제12회 대한민국민화 공모대전 (경복궁역)

이원아 개인전 《Color is Life》 개최
하랑갤러리에서 이원아 작가의 개인전 ‘Color is Life’가 1월 21일부터 2월 6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2025년 새해를 맞아 긍정적이고 힘찬 기운을 관람객들에게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아트앤컬쳐
[금보성 칼럼] 현대와 전통의 다리
이원아 작가의 작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전통 민화의 주요 요소들을 현대적 구성과 해학적으로 재탄생시키고 있다. 그녀는 전통 민화의 상징적 소재인 호랑이, 모란, 까치와 같은 이미지들을 걷어 내고, 살고 있는 시대성을 강조하며 현대 미학 언어로유지하고 있다.
울산제일일보 (언론보도)
[인터뷰] 이원아 작가, 색의 향연으로 우리 민화의 멋을 알리다
작품은 작가를 닮는다는 말이 있다. 어찌보면 창작자의 생각이나 작업 환경은 그대로 작품에 투영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작품을 들여다 보기 이전에, 작가를 먼저 들여다 보면 그 작품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다. 이에 브레이크뉴스는 국내 작가들과의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작가의 작품은 물론,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breaknews (언론보도)
하랑갤러리, 『 'Color is Life' 』展 이원아 개인전 전시 중
이원아 작가의 작품은 현대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물이나 조형성을 추가하는 다양한 시도 속에서도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다는 점에서 현대 민화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씨원뉴스 (언론보도)
도곡1동, 재능기부 클래스 운영으로 주민 행복 지수 UP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1동이 ESG 행정의 일환으로 재능기부를 통한 릴레이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일 개최한 ‘민화(民畵) 그리기’ 클래스는 ▲5월 도곡1동 넷제로(Net-Zero) 행사 현장에서 식물인테리어 및 가드닝 업체 ‘폭스더그린’과 함께 진행한 가드닝 클래스 ▲정샘물 작가와 함께 6월에 운영한 시니어 디지털 아트에 이어 세 번째 재능기부 클래스다. 동은 지역사회 내 자원을 발굴해 ESG 사업에 접목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고 주민의 문화향유권 등을 충족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한 민화 그리기 클래스는 한국민화협회에서 이사직을 맡고 있는 이원아 작가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사전접수를 통해 선정된 13명의 참여자는 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민화에 대한 이해 및 기본 바탕 그리기 등 이론 교육과 그리기 실습 등을 진행했다.
강남구청 (언론보도)
금보성아트센터, '2024 인천호텔아트페어' 참가
금보성아트센터(대표 윤정희)는 이번 아트페어에 캔버스 공동구매 아카이브 화동페어에 참가한 작가와 해외 아트페어에 민화 수묵을 출품한 작가 중 선정하여 참여한다. 작가는 이원아, 최재이, 신경영, 이보경, 신미경, 홍주혜가 참여한다.
내외경제TV (언론보도)
민주평통 서울강남구협의회, 일본에서의 문화적 교류
대통령 직속 헌법 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강남구협의회가 주최한 '2024 한일우호미술전시: 동행'은 양국 간 문화적 교류를 새롭게 정의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일본 도쿄 주일한국문화원 갤러리 MI에서 열린 이번 전시는 전통 민화라는 한국의 문화적 자산을 통해 일본에 한국의 예술을 알리고, 양국 간의 문화적 이해를 심화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
경상일보 (언론보도)
민주평통 서울강남구협의회, 한일우호 미술전시회 '동행' 개최
'한일우호 미술전시회 동행'이 한일수교 59주년 기념하여 지난 8월 22일부터 8월 27일까지 일본 도쿄 주일한국문화원 갤러리 MI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서울강남구협의회협의회장 김도연)가 주최하고, 한국예술가협회(이사장 금보성)가 주관하며, 민주평통 일본동부협의회(협의회장 육종문)가 후원하였다.
서울자치신문 (언론보도)
2024 한일우호 민간 문화 외교
코로나 팬데믹 이후 침체된 한일 간의 문화 교류가 2024년 8월, 도쿄에서 열리는 '한일우호미술전: 동행'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얻고 있다. 이 전시는 한국과 일본의 민간 외교가 새로운 지평을 여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는 주일한국문화원 갤러리 MI에서 개최되며, 한국의 전통 예술인 '민화'를 주제로 한다. 전통 민화와 현대 민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작품들이 일본 관객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 전시는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강남구협의회(김도연 회장)가 주최하고, 한국예술가협회(금보성 이사장)가 주관하며, 민주평통 일본동부협의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한국 민화 작가들이 일본에서 그들의 예술적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다.
한국예술가 협 (언론보도)
금주의 작가 선정
한국민화협회 금주의 작가로 선정되었다.
한국민화협회
한일우호전, 문화교류의 새 장을 열다
오는 8월 22일부터 27일까지 일본 도쿄의 주일한국문화원 갤러리 MI에서 '2024 한일우호전'이 열린다. 이 전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강남구협의회(김도연 이사장)가 주최하고, 한국예술가협회(금보성 이사장)가 주관하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일본동부협의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전시는 한일 양국의 우호 증진과 문화 교류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4 한일우호전'은 다양한 한국 예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되는 자리이다. 김도연 민주평통 강남구협의회 이사장은 "문화를 통한 양국의 교류가 절실한 시기이며, 한국의 대표 민화 작가 전시와 민간 차원의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예술 전시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데일리 (언론보도)
비두리 개인전 ‘숨골, 기후위기’ 제주 구좌읍 세화리 시타북빠에서 11일부터 개최
발키리포럼, 오페라인제주에서 19일 개최 이와 더불어 클럽발키리는 클럽발키리 문화예술지킴이로 활동중인 주요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 하는 발키리포럼을 5월 19일 제주 애월에 있는 오페라인제주(이사장 강용덕)에서 개최한다. 총 7인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먼저 강용덕 이사장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비두리 작가의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 테크닉 나눔 △이원아 작가의 민화체험 프로그램 △유경란 대표의 메타버스 VR 체험 강의 △김규진 제주세관장의 세관의 역할과 가치에 관한 발표 등이 진행된다. 또한 클럽발키리 이상미 대표의 후원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감사장 증정식도 마련된다. △여운태 장군(원광대학교 석좌교수)의 국방이야기 △박윤옥 교수의 ESG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막을 내린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도민은 물론 관광객 및 참여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메거진한경 (언론보도)
금보성아트센터와 AB갤러리, 2024 ARTABJARA Art Fair에서 한국 예술의 면모를 선보여
앙카라, 튀르키예 - 오는 2024년 3월 7일부터 10일까지, 튀르키예의 수도 앙카라에서 열리는 ARTABJARA Art Fair에 한국의 금보성아트센터와 AB갤러리가 참가하여 한국 예술의 다채로움과 현대미를 국제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참가예정인 작가로는 김영철, 이원아, 강신영, 이정용, 임부경, 윤소리, 최주석, 서근희 그리고 고등학생 작가 한승재 등이 포람되어 있다.
울산제일일보 (언론보도)
[5人5色] 이원아 – 붉디붉은 사랑으로
다홍빛 모란으로 장엄莊嚴한 풍경이 찬연히 빛난다. 작가는 돌아가신 부모님과 일찍이 하늘로 떠나버린 오빠를 기리고자 시리도록 아름다운 화접도 <나비 꿈을 좇다>를 구상했다. 배경에는 화엄사 보제루의 창살을 그려 넣어 사랑하는 이들의 극락왕생을 발원하였다. <맹춘향>은 조매화鳥媒花인 동백을 잊지 않고 매해 찾아오는 동박새를 그린 작품으로 ‘진실한 사랑’을 의미한다. 맑고 단아한 색감, 공들인 필선마다 작가의 그 깊은 마음이 물씬하다.
월간 민화 (언론보도)
[REVIEW] 이원아 세 번째 개인전 <능라금의綾羅錦衣>
이원아 작가가 지난 7월 19일(화)부터 7월 24일(일)까지 운현궁 기획전시실에서 세 번째 개인전 <능라금의綾羅錦衣>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고즈넉한 전시장과 잘 어우러지는 ‘비단과 금박’을 테마로, 창작과 전통을 망라한 민화 작품과 불화 작품까지 다채롭게 선보였다. 이원아 작가는 “최근 비단 바탕재를 활용한 작품에 주력하고 있다. 비단 특유의 질감이 매력적”이라며 “고종의 잠저이자 흥선대원군의 사저인 장소의 기풍과 어울리는 ‘금박’ 작품도 준비해보았다. 향후에도 다양한 재료를 연구하며 작품세계를 확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원아 작가는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대학원 디자인학부 석사학위 과정 중이다. 2019년 경찰의 날 기념 서울수서경찰서 개인전 개최 및 감사장 수상, 2020년 제4회 전국민화공모대전 특선, 2021년 제14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특선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한국민화협회 회원, 한국민화학회 회원이다.
월간민화 (언론보도)
국회아트갤러리 강남민화 이원아 작가 개인전시회 '화양연화'
국회 아트갤러리에서 이원아 작가의 개인전 '화양연화'가 열렸다. 이 전시는 국회의원회관 1층에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 이원아 작가는 2022년 제 15회 대한민국 민화공모대전 월간민화상을 수상했으며, Robert W G Hunt International Poster Award(AIC 2023) 수상 경력도 있다. 또한, '인도 수교 50주년 초대전'과 같은 해외전시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번 국회 아트갤러리에서의 개인전은 그녀의 예술적 역량과 문홪거 풍요로움을 보여주는 자리라고 할 수 있다.
서울자치신문 (언론보도)
도곡1동, 구민행복 프로젝트 ‘민화를 담다’ 원데이클래스 성료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1동이 지난 8월 30일 도곡1동문화센터 1층 주민 휴게공간에서 ‘민화를 담다’ 행사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 구민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곡1동에서 발굴·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민화 작가 이원아 님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사전 접수를 통해 10명의 참여자를 선정하고, 주민센터 2층 공유공간인 도란도란에서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수업했다. 수업은 민화에 대한 이해 및 기본바탕 그리기 등 이론교육과 그리기 실습으로 진행됐다.
강남구청 (언론보도)
'꽃처럼 아름다운 시절의 향수'...이원아 '화양연화' 국회 아트갤러리 개인전
6일 국회에 따르면 국회 아트갤러리는 오는 15일까지 국회의원회관 1층에서 이원아 개인전 '화양연화'(花様年華)전을 개최한다. 이 작가는 "민화로 인해 학문의 길로 들어서게되고 국회 갤러리라는 훌륭한 공간에서 전시할 수 있게된 지금이 제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인 것 같다"고 언급했다. 그는 전공을 기반으로 학문적인 부분에 접근하고 실전에 민화 작업을 병행하면서 전통적인 색채를 재현해보려는 것이 자신의 작품 철학이라고 밝혔다. 전시회에는 '요지연도(즐거운 잔치)'를 비롯해 꽃과 나비의 색채가 어우러진 '보제루에서', '나비, 꿈을 좇다' 등의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청년일보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