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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호 작가는 '비구상'에서 '하이퍼 리얼리즘'까지 다양한 화법으로 '관계'와 '시간'을 섬세하게 탐구한다. 작가에게 '타자'란 현재라는 동일한 시간을 살아가는 '차이'를 지닌 존재이다. 이러한 차이는 곧 타인과의 정신적, 물리적 공간의 '사이'로 해석되는데, 즉 타자와의 관계는 시간의 호흡을 나누며 사이라는 공간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해야 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작가는 독특한 이미지로 감상자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타자를 '손님'으로 규정하여 사과, 강아지, 장미 같은 다양한 형상으로 상징화하였으며, 뚫린 구멍을 통해 중첩된 이미지는 과거, 현재, 미래로 무한히 연속되는 현상을 표현한 것으로 작가만의 시각적 연출 방식을 잘 보여준다. 이처럼 박영호 작가는 타자와의 공간적 차이를 인지하고, 예술을 통해 그 안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모색하며, 삶의 깊은 의미와 관계의 본질을 탐색해 나간다.
박영호 작가는 '관계'와 '시간'이라는 주제를 독창적이고 깊이 있게 탐구합니다. 작가는 비구상에서 극사실주의에 이르는 다양한 화법을 통해 타자와의 관계를 탐구하고, 이를 공간과 시간이라는 개념으로 풀어냅니다. 박영호 작가에게 타자는 단순히 남이 아닌, 현재라는 같은 시간 안에서 차이를 안고 살아가는 존재로, 작가는 나와 타인의 물리적, 정신적 거리를 적극적인 '소통 공간'으로 삼아야 함을 말합니다. 그는 타자를 사과, 강아지, 장미, 해골 등의 이미지로 표현하며 감상자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뚫린 구멍은 마치 캔버스의 숨겨진 면을 뜯어 보는 듯 신비감을 더해주는데요, 그 구멍을 통해 겹겹이 쌓인 이미지는 과거, 현재, 미래라는 시간의 연속성을 작가만의 방식으로 잘 보여줍니다. 박영호 작가의 작품을 통해 관계와 시간의 의미를 조금 다른 방식으로 사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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