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색상 조합

공간과 그림, 실패없는 컬러매치

공간과 그림의 조화로운
컬러 조합법을 알려드립니다.

공간에 활력을 줄 뿐만 아니라,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그림. 하지만 그림으로 공간을 꾸미고자 할 때, 어떤 색을 선택하고, 또 어떻게 조합해야 될지 고민되실 텐데요. 감각적인 사람들은 인테리어에 어떤 컬러조합을 사용했을까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실패없는 그림 인테리어 컬러조합 4가지 방법 중 마음에 드는 방법이 있다면 여러분의 홈스타일링에도 참고해보세요.
톤-온-톤(Tone-on-tone) 스타일링

톤온톤은 톤을 겹친다는 의미로 동일 색상 내에서 톤의 차이를 두어 배색하는 방법입니다. 이 톤온톤 스타일링은 비슷한 색상들을 매치하기 때문에 응용이 쉽고, 자연스럽게 통일감을 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않게 멋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평소 블루 컬러를 좋아하시던 분이라면, 블루 계열의 색으로 집 안을 꾸며보세요.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면 유쾌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옐로 컬러를 사용해보세요. 그림과 작은 소품들만으로도 화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톤-인-톤(Tone-in-tone) 스타일링

톤인톤은 여러색상을 조합하되 채도를 비슷하게 하여 전체적인 인상에 통일감을 주는 스타일링 방법을 말합니다. 서로 다른 컬러들이기에 자칫 어지럽지 않을까 생각하기 쉽지만, 명도와 채도만 잘 맞춰준다면 안정된 통일감과 독특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톤온톤과는 달리 여러색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에도 리듬감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채도가 높은 비비드한 컬러와 그림으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유쾌하고 발랄한 기운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그레이톤의 인테리어는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소품들과 그림까지 같은 톤으로 선택한다면, 한층 더 통일성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보색 대비를 이용한 스타일링

보색이란 빨간색과 청록, 남색과 노란색처럼 색상환에서 서로 마주보고 있는 반대색상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보색을 이용한 스타일링은 두가지 색상을 이용하는 인테리어 방법을 말합니다.보색관계의 색들이 서로 만나면 그 두 색의 극명한 대비로 인해, 원래의 색보다 더 강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이를 통해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단조로운 인테리어를 싫어하시거나, 강렬한 스타일링을 원하시는 분들이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스타일링

보통 인테리어에 어려움을 느낄 때, 블랙/화이트/그레이의 무채색으로 통일감을 주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선택일 것입니다. 그러나 무채색 계열은 공간을 모던하게 연출해주지만, 차갑고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그림한 점을 건다면 공간의 분위기를 한결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다양한 색이 담겨있거나 역동적인 느낌이 드는 딱딱하고 정적인 느낌을 보완하고 싶다면, 붓터치가 강하게 느껴지는 역동적인 작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벽이 어두울 수록 답답한 느낌이 강해질 수 있으니, 창문을 연상케하는 커다란 그림을 거는 것도 공간을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