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Staging film--비디오 아트, 공간과 이미지의 체험展

부산시립미술관   I   부산
부산시립미술관은 글로벌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큐레이터 틸 펠라스를 기획자로 초대하여 “스테이징 필름 : 비디오 아트 속의 공간과 이미지”전을 개최한다. “스테이징 필름”전은 영화의 도시 부산이라는 명성과 국제적으로 가장 중요한 영화제로 인식되고 있는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부산의 문화적 자산을 기반으로 ‘영상예술에 대한 인식의 한계’를 확장시키기 위해 기획된 전시이다.
이 전시는 전통적인 영화관 환경에서 상영되는 ‘영화’와 미술관 환경에서 상영되며, 순수예술로 간주되는 ‘비디오 아트’ 사이의 관계를 살펴보고자하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영화제작자가 주로 이야기의 줄거리와 배우에게 관심을 둔다면, 비디오 아트 작가는 형태와 이미지, 그리고 공간에 대한 관객의 경험을 확장시킴으로써 영상매체 자체의 경계에 도전하는데 목적을 둔다.
또한 대부분의 영화들이 하나의 평면 위에 영사되는 반면, 비디오 아트는 2차원의 평탄한 표면의 한계를 벗어난 끝없는 형태의 변용을 실험하며 마치 영상작품으로 에워싸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 전시에 참여하는 비디오 아트 작가들은, 지난 20여년 동안 다양한 개념적인 지점에서 또는 형태적인 면에서 영상 제작과 연출적 실험을 지속해온 작가들이다. 각각의 비디오 작품들은 비디오 아트의 내용과 형식을 통해 영상 예술의 영역을 확장해왔음을 보여준다. 비디오 아트 작가들은 ‘영화’를 둘러싼 공간적 요소들을 차용하거나 작품 자체를 이해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부분으로 공간과 이미지를 변환시켜 독특한 자신만의 영상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전시는 여러 개의 비디오 작품들이 설치된 전시실로 구성될 것이다. 그리고 관람객은 스스로 그 공간속으로 들어가서 작품을 감상하게 될 것이다. 마치 영화제작자처럼 감상자는 필름을 편집하듯이 작품들을 건너뛰거나 또는 오랫동안 볼 수도 있고, 작품 속으로 들어가거나 나오면서, 작품의 형식과 공간을 적극적으로 체험하게 될 것이다.

전시 정보

작가 Anri Sala, Bill Viola, 문경원, 전준호 외 다수
장소 부산시립미술관 2층 대전시실
기간 2016-02-02 ~ 2016-04-17
시간 10:00 ~ 20:00
휴관 - 월요일, 1월 1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을 휴관일로 함)
관람료 무료
주최 부산시립미술관
주관 부산시립미술관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51-744-2602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부산시립미술관  I  051-744-2602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APEC로 58 (우동) 부산시립미술관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61,456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