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Illusion of Sculpture : Infinity Space

키미아트   I   서울
형태를 쉬이 알 수 없는 조각이 있다. 그 조각에 빛을 비추면 벽면에 [인식]가능한 그림자가 드리워진다. 무엇을 제시하고 있는지 이해하기 힘든 현실과 눈 앞에 또렷이 존재하지만 실체가 없는 비현실 사이에서 우리는 고민한다. 조형의 가치는 어디에 있는가?

전통적으로 조각은 추상이든 구상이든 할 것 없이 고정된 한 순간의 포착을 의미했다. 엄익훈의 그림자 조각은 모더니즘 패러다임을 심각하게 재고하게 만든다. 추상조각 자체를 통해 모더니즘 패러다임을 실현하면서, 동시에 그림자 조각을 통해 모더니즘 패러다임을 반성하게 한다. 변증법으로 치자면 하나의 조형 속에 정과 반을 동시에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그렇게 추상조각과 그림자조각이 한 공간에서 같이 제시되는 것을 통해 합에 이른 상태를 예시해준다. 작가의 작업은 이처럼 조각의 개념에 대한 논평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일종의 메타조각을 실현하고 있고, 여기에 조각의 개념을 일종의 변증법적 알레고리로, 이를테면 실재와 일루전, 실상과 허상의 관계라고 하는 보편적인 문제의식으로까지 확장 심화시켜놓고 있다.

엄익훈 작가의 작품의 서사구조는 단순히 단일 조형작품으로 종결되지 않는다. 현실에 이미 존재하는 빛과 그림자를 보다 드라마틱하게 장치하여 실체와 허상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본 전시를 통해 엄익훈 작가는, 빛, 형태, 그림자를 통해 질료와 이미지, 실재와 허상에 대한 우리의 선입견을 재고하게 하는 한편, 방법론에 있어서 조소, 조형, 조각이 무엇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며 조각 그 이후에 대한 답론을 가능케 할 것이다.

전시 정보

작가 1명
장소 키미아트
기간 2017-07-07 ~ 2017-08-29
시간 10:30 ~ 23:00
관람료 무료
휴관 없음
주최 키미아트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2-394-6411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키미아트  I  02-394-6411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30길 47 (평창동)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61,456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