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최정윤 개인전

갤러리 시:작   I   서울
<현대인의 초상> 나는 사회가 만들어 놓은 형식과 틀에 맞춘 규격화된 삶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의 초상을 그린다. 우리는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쉼 없이 달려가고 있지만, 끝이 보이지 않는 경쟁과 그 속에 부재되어 있는 개인의 정체성으로 불안한 삶을 이어나간다. 주체적이고 능동적이지 못한 우리는 불안과 고독, 허망함을 느끼는 자신과 마주한다. 그러면서도 벗어날 수 없는 우리들의 모습과 사회 구조를 작업을 통해 이야기 하고 싶다. 나의 작업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게 하는 여지를 주었으면 한다. 현대인의 초상작업은 인물과 그것을 속박하는 기하학적 틀과의 관계에 초점을 둔 작업과 건물을 재해석해 현대인의 고민이나 욕망을 투영시킨 작업으로 나눌 수 있다.
●인물 작품 속 인물은 무심한 듯 무표정한 얼굴로 한 곳을 응시하기도 하고, 무중력 상태로 허공을 떠다니기도 한다. 가벼워 보이면서도 어딘가에 속박되어 있는듯한 얼굴이 획일화된 사회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는 우리의 모습을 닮은 것 같아 공허하다.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메시지를 일률적으로 반복되는 선과 정형화된 도형으로 담아낸다. 인물작업에서 등장하는 선이나 도형은 현대인을 속박하고 있는 틀(가치관 혹은 규범)로 해석할 수 있지만, 그 의미는 자신이 인물의 주인공이라는 가정 하에 다양하게 재해석 될 수 있다.
●건물 이전 작업이 인물(얼굴)이 주인공이라면, 이번 작업은 건물이 주인공이다. 건물은 우리가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공간인 동시에, 인간의 많은 욕망이 반영되어 있는 개체이다. 나는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물 혹은 공간을 단순화시키고 약간의 상상력을 더하는 작업을 통해 현대인의 내면을 담아내고자 한다.
●작품 스타일 과장과 축소, 생략을 통한 표현으로 특정한 누군가를 대상으로 했다기보다 불특정 다수를 묘사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누구든지 작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또한 사실성을 배제하고 평면적이고 기하학적 형태로 표현한다. 이는 정제된 색채와 형태로 인해 관객에게 능동적이고 선택적인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여지를 주기 위함이다.

전시 정보

작가 최정윤
장소 갤러리 시:작
기간 2017-08-23 ~ 2017-09-03
시간 11:00 ~ 19:00
휴관: 매주 월요일
관람료 무료
주최 갤러리 시:작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2-735-6336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갤러리 시:작  I  02-735-6266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14 (인사동) 2층

전시 참여 작가 작품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61,857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