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이한준 개인전

갤러리 이즈   I   서울
플래시 섬광이 부여잡아 둔 절정의 순간 순간

이들의 춤은 살아낸 인생만큼이나 아름답다. 오래된 삶의 서랍장에서 이제야 꺼내보는 작은 거울에 비친 아련한 아름다움 같다. 이들의 젊은 날은, 자기 분야에서 일가를 이루기 위해 엄격한 사회적 코드를 따라야 했던 날들이었는지 모른다. 삶이라는 긴 경주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한 힘겨운 시간이었는지도 말이다.

카메라 뒤에 서있는 사진가 이한준 또한 ‘내 삶도 그럴 듯한 소설이었다’라고 서술한다. 젊은 날의 방황과 유학 그리고 대학교수가 되기까지의 수많은 경쟁 속에서, 항상 나보다 잘하는 이가 있다는 사실에 자주 좌절을 느껴야했다. 그때 그가 깨달은 것은 ‘남보다 더 잘하려면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라’는 평범하면서도 힘겨운 실천적 주문이었다.

그리고 시간이지나 그가 10여 년 전에 새롭게 도전한 것은 ‘춤’이다. 춤은 음악에 맞추어 몸을 움직여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뒤, 도를 연마하듯 춤을 대한다.

이제 그는 춤을 추며 카메라를 든다. 그의 사진에는 언제나 그의 부재가 그려진다. 하지만 그 사진들에는 익숙한 친구들과 또 다른 자신의 욕망의 지도가 낯설게 그려진다. 단연코 사진의 매력은 익숙한 것을 낯설게 만드는 일이다. 그리고 그 행위를 통해 잠시 우리의 현실을 뒤돌아보는 것이다. 이 집요한 예술적 관찰자는 이 멋진 마법을 통해 다양한 삶의 나이를 지나 이제는 스스로 받아들인 숨겨놓은 욕망을 구체화한 춤의 세계로 우리들까지 불러 세운다.

전시 정보

작가 이한준
장소 갤러리 이즈 제3전시장
기간 2017-11-01 ~ 2017-11-07
시간 10:00 ~ 19:00
관람료 무료
주최 갤러리 이즈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2-736-6669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갤러리 이즈  I  02-736-6669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52-1 (관훈동)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60,187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