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제 3회 디지털아트 청년작가전 : 스토리를 보다

예술공간 봄   I   경기
이야기는 물처럼 흘러야 생명력을 갖는다. 아무리 재밌는 스토리와 아이디어라도 고이는 데서 그치면 결국 죽은 이야기나 다름없어진다. 미디어스토리텔링과는 학생들이 가진 무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게 미디어 매체에 적합 시키고 있다. ‘디지털 청년 작가 전‘ 또한 그렇다. 말하고 싶은 스토리를 압축해서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디지털 청년 작가 전‘은 우리의 이야기가 끊임없이 흘러갈 수 있도록 세상에 부딪히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전시는 단순히 ‘한 장의 일러스트에 스토리를 담아보자’라는 의도로 조그맣게 시작했다. 각자 자신이 써낸 스토리를 바탕으로 조각조각 칸을 나눠 스토리를 전개하는 형식으로 나타냈다. 전시를 끝내고 나니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였다. 먼저 정확한 주제가 없었기 때문에 통일성이 없어 산만했다.

두 번째 전시는 첫 번째 전시의 아쉬웠던 부분들을 먼저 보안했다. 제일 먼저 연결점과 구체성이 떨어졌던 주제 부분에 대해 고민했다. 단순히 스토리를 그림으로 담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이야기와 가장 가까운 주제를 잡아야 했다. 여러 번의 회의 끝에 예부터 얽힌 이야기가 많은 꽃을 주제로 잡았다. 각 작품마다 꽃에 대한 이야기, 꽃말 등을 담아내며 훨씬 풍성한 전시를 할 수 있었다.

때문에 이번 전시에서도 주제에 대해 한참 고민했다. 무엇보다 우리 과의 특성이 드러나는 게 관건이라고 생각했다. 지나친 스토리, 예전부터 인기 있던 스토리등... 일상 속 우리와 함께하는 이야기들을 놓치지 않고 다시 보겠다는 의미로 ‘스토리를 보다’라는 큰 주제를 잡았다.

전시 정보

작가 다수
장소 예술공간 봄 제 2전시장
기간 2017-12-12 ~ 2017-12-20
시간 11:00 ~ 19: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관람료 무료
주최 대안공간눈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31-244-4519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예술공간 봄  I  031-244-4519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76-1 (북수동)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61,456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