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2017 경기창작센터 결과보고전

경기창작센터   I   경기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는 2017 경기창작센터 결과보고전 <괄호 안에 제시하다>를 12월 21일(목)부터 2월 11일(일)까지 경기창작센터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12월 21일 목요일 늦은 오후 4시에 경기창작센터 아트카페에서 전시개막식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2017년 경기창작센터에 입주하여 레지던시프로그램에 참여한 19명의 입주작가들이 한 해 동안 일궈왔던 창작 활동의 성과물들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육지화 되어있는 섬이며 한 낮에 산책으로 얼마든지 접할 수 있는 바다와 산으로 둘러싸인 경기창작센터의 일상은 언제나 그렇듯이 고요와 적막으로 가득하다. 혼잡한 도시와 멀리 떨어져 사뭇 다른 환경에 일정 기간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격리하여 창작 활동과 작품 제작에 몰두해온 입주작가들은 각자의 예술적 이상들을 위한 실천의 과정들 가운데 본 전시를 하나의 분기점으로 두고 있다.

전시 제목인 <괄호 안에 제시하다>는 세계의 자명한 타당성을 묶어서 그것에 대한 판단을 중지(epochḗ)하는 현상학적 방법론의 단계로 어떤 상황을 경험하거나 대상에 접근함에 있어 관습적인 가치관이나 편견을 유예하고 본질적인 속성을 능동적으로 포착해내는 것을 일컫는다. 예술가로서 살아가는 것은 예술가가 되어가는 것이고 그것은 삶에서 예술을 끊임없이 실천하고 적용함으로써 고유한 자기 세계를 단단히 구축하고 예술의 본질로 다가가는 일련의 단계들을 거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 년이 조금 모자란 지난한 시간을 보내고 또 다른 출발을 기다리는 입주작가들은 잠시 멈추어 숨을 고르고 정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전시의 작품들은 그들의 결론들이 아니다. 판단과 평가를 유보하고 앞으로 예술계의 현장에서 미래의 주역으로 무한한 역할을 펼쳐 보일 경기창작센터의 작가들을 기억하게 할 것이다.

전시 정보

작가 다수
장소 경기창작센터 상설전시장 및 기획전시장
기간 2017-12-21 ~ 2018-02-11
시간 10:00 ~ 18: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관람료 무료
주최 경기창작센터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위치 정보

경기창작센터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로 101-19 (선감동)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61,456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