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The Tree of life ; Echad[אֶחָד]

새문안갤러리   I   서울
김정수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26일부터 9월16일까지 광화문에 위치한 새문안갤러리(새문안교회)에서 “The Tree of Life ; Echad” 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한국의 전통 닥종이를 캔버스위에 백묵(白墨)처럼 작업하는 김정수작가는 주로 생명을 통한 치유를 주제로 < The Tree of Life -생명나무>시리즈를 작업해 왔다. 시, 언어, 성경 등을 글이 아닌 그림으로, 태초의 ‘에덴’, ‘생명나무’, ‘생명수’등의 이상향과 유토피아적인 세계를 캔버스 위에 전통 닥종이를 이용하여 표현하고 있다.
작가는 마치 호흡을 불어넣듯이 닥종이를 이용해 작품에 “생기(生氣)”를 불어 넣는다. 이때 작가의 숨과 그림이 하나가 되고 닥종이의 섬유질은 숨결처럼 화면에 그대로 부어진다. 특별히 올해는 대한민국이 정전 70주년 되는 기념비적인 해이다. 김정수 작가는 “온 나라가 남과 북, 좌, 우, 세대 간으로 분열된 이 때, 작품을 통해 부어진 하나님의 숨결로 온 나라와 교회와 열방이 "하나됨"(Echad)을 소망하며 ‘치유’와 ‘회복’을 관객들과 공감하고자, 김정수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작가의 이번 개인전 대표작은 ‘쥬빌리(Jubilee)’이다. 이 작품은 축제를 뜻하는 ‘쥬빌리(Jubilee)’어원에서 비롯됐다. 이는 이스라엘의 “희년”이라는 기념일이자, ‘노예가 해방되는 날’이라고도 한다. 자유로운 축제일과 같은 쥬빌리날의 해방의 기쁨을 아치형의 구도로 표현했다.
김정수 작가는 개인전 17회 및 국내외 초대전 및 단체전 200여회를 했으며, 2021년 대만교육부 주관 국제심포지엄에 한국대표로 “오감을 통한 예술감성 인재교육”을 발표하였고, 1999년 단원미술대전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미술학부에 출강하고 있다.

전시 정보

작가 김정수
장소 새문안갤러리
기간 2023-08-26 ~ 2023-09-13
시간 10:00 ~ 19:00
휴무일 없음
관람료 무료
주최 새문안교회
주관 새문안교회 문화선교부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2-732-1009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새문안갤러리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9 (신문로1가) 새문안갤러리 F1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61,456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