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APOCALYPSE」

SH GALLERY   I   서울
일본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각광을 받고 있는 컨템포러리 아트 작가 에리카 나카의 한국 첫 개인전 「APOCALYPSE」를 개최합니다.

에리카 나카는 1994년생으로 이번 전시는 활동 초기부터 ‘현대의 기호’를 회화에 투영해 온 나카의 전 시리즈 기획전입니다. 그녀는 로고의 일부분, 자연의 풍경, 일상에서 친숙한 물체를 회화의 시각적 요소로 사용하며, 추상적인 의미의 형태로 작품을 재구성합니다.

"지지체에 두꺼운 층의 물감을 올릴 때 예상한 것과는 다르게 '간극'이 발생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에리카 나카는 물체가 본인의 기대와는 다르게 표현되는 것에서 매력이 발생한다고 믿으며 전통적인 회화 형식을 깨고 순간성과 우연성을 직접 표현하기 위해 계속해서 회화의 가능성을 탐구해오고 있습니다. 두꺼운 아크릴 물감, 층층이 쌓인 그라데이션, 그림의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은 보는 이에게 무한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일으킵니다.

그녀가 주로 그리는 유명 로고, 길거리 간판, 벗겨지고 닳아진 듯한 교통 표지판 등 이 모든 것은 우리가 어딘가에서 본 기억 속의 풍경과 연결되어 있고 그것은 향수를 자아내지만 동시에 현대의 거리와 풍경임을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끊임없이 변화되는 미래를 바라볼 때 이러한 기호들이 언제까지 사람들에게 인식될 기호로 남아있을지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에리카 나카의 작품은 기억과 미래 사이를 오가는 현대의 묵시록(Apocalypse)일 것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녀의 전 시리즈 작품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전시 정보

작가 에리카 나카
장소 SH GALLERY
기간 2024-01-18 ~ 2024-02-08
시간 11:30 ~ 18:30
1월 18일 오프닝 리셉션이 있습니다. 오후 5-7시로 작가님도 참여하시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람료 무료
주최 SH GALLERY
주관 SH GALLERY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2-6205-1610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SH GALLERY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17 (신사동)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61,456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