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엘름그린과 드라그셋 : SPACE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I   서울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2024년 하반기 현대미술 기획전으로 엘름그린 & 드라그셋의 《Spaces》를 개최합니다.
1995년 결성된 북유럽 출신의 아티스트 듀오 엘름그린 & 드라그셋은 조각,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고착화된 사회, 정치적 구조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제시해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엘름그린 & 드라그셋의 공간 설치 작업을 중심으로 작품 50여 점을 조명하는 자리로, 국내에서 8년 만에 개최되는 미술관 전시이자 아시아에서 열린 전시 중 최대 규모입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공간 전체를 점유하는 듀오는 이번 전시에서 집, 수영장, 레스토랑, 주방, 그리고 작가 아뜰리에 이르기까지 총 다섯 개의 대규모 공간 설치 작업을 선보입니다.

마이클 엘름그린(1961-)과 잉가 드라그셋(1969-)은 전시 공간을 예기치 못한 환경으로 탈바꿈하여 기존 공간의 기능과 의미를 전복시키는 경험을 선사해왔습니다.

관객은 이번 전시 안에서 상상하기 어려운 규모와 형태의 작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전시실에서는 작가들이 디자인한 집과 그 안의 다양한 요소들을 살펴보며 가상의 거주자에 대한 단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어 두 번째 전시실에는 실제 규모의 수영장이 자리합니다. 물이 빠진 수영장은 그들의 작업에서 반복되는 모티프로, 오늘날 공공 장소의 쇠퇴와 공동체의 상실을 암시합니다.



전시 후반에는 ‘더 클라우드(The Cloud)’라는 레스토랑 공간이 등장하는데, 이 역시 실제 운영 중인 레스토랑과 다름없는 모습의 설치 작품입니다.
관람객은 테이블 사이를 거닐며, 영상통화 중인 사람 형상의 작품을 비롯해 현실과 허구의 경계에 위치한 작품들과 마주하기도 합니다.

이외에 다른 공간에서는 실험실 같은 주방과 작가의 아뜰리에를 볼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일상적인 세계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을 제시하는 작가들의 전시를 통해 익숙한 대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미술관 공간은 그 자체가 크고 작은 조각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이며, 관람객은 그 안에서 스스로 새로운 의미들을 찾아 나아갑니다.

작가들이 창조한 《Spaces》라는 공간에서 다양한 이야기 요소들을 발견하고 펼쳐 나아가는 주인공이 되어 보길 바랍니다.

전시 정보

작가 엘름그린, 드라그셋
장소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기간 2024-09-03 ~ 2025-02-23
시간 10:00 ~ 18:00
관람료 18,000원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2-6040-2345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I  02-6040-2345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한강로2가)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